1.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(=단일 책임 원칙)
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진다
클래스 수정을 했을 때 파급 효과가 적으면 SRP가 잘 지켜진 것
2. Open Closed Principle(=개방폐쇄 원칙)
확장은 열고 수정에 닫는다
객체지향의 다형성을 활용해서 인터페이스를 새로운 클래스로 새로운 기능 구현
사용영역과 구성영역을 나누는 것
3.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(= 리스코프 취환 법칙)
컴파일의 성공여부를 떠나 인터페이스의 규약은 하위클래스들을 지키는 것
4.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(=인터페이스 분리 원칙)
범용적인 인터페이스 보다 특정 역할을 나누어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것이 좋다.
5.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(=의존 관계 역전 원칙)
추상화에 의존해야지 구체화에 의존하면 안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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